경남도, 사회적경제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임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3-01-30 10:28: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내달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오는 4월 중 선정
신규사업 진출, 홍보·마케팅 및 품질개선 비용 등 지원

 

경남도는 내달 13일까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 마련을 위해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도내에 소재하고 지난해 12월 말 기준 유급근로자를 1명 이상 고용한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법인에 한함)이다.

지원한도는 인증사회적기업의 경우 지원개시일로부터 5년 이내에서 최대 3년까지 연간 1억원 이내, 예비사회적기업은 지정기간 내 최대 2년까지 연간 5000만원 이내, 사회적협동조합·마을/자활기업은 지원개시일로부터 3년 이내 최대 2년까지 연간 50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자부담은 지원횟수에 따라 1회 10%, 2회 20%, 3회 이상 30%의 비율을 적용한다.

지원내용은 홍보·마케팅·부가서비스 개발, 제품의 성능 및 품질개선, 신규사업 진출 및 전략적 사업모델 발굴, 브랜드(로고) 개발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0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고, 시·군 및 경남권역 지원기관의 서류검토와 현지실사, 경남도사회적기업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오는 4월 중 선정된다.

김만봉 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이 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스스로 신규사업 진출, 홍보·마케팅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고, 도 및 시·군 사회적기업 담당부서, 경남권역 지원기관(모두의경제사회적협동조합)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