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는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022년 6월 상설 비대면 부모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설 비대면 부모교육은 올해 2월부터 도입돼 매월 1~2회 개최되고 있다.
초등학교 입학 준비하기, 그림책 활용 교육법, 자녀 성교육, 발달이해 및 놀이지도법 등 분야별 전문가가 진행하는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줌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제공한다.
지난 4개월간 302명의 부모 및 예비부모가 이 교육을 이수했다.
이번 교육에는 ‘자녀 기질 및 ADHD의 이해와 양육방법’을 주제로 18년 경력의 임상심리전문가인 최효주 센터장이 강의를 맡았다.
참가 부모들은 교육을 통해 자녀의 성격과 기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부모-자녀 간 상호작용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또한,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참가 부모를 대상으로 그동안 궁금했던 자녀들의 행동과 특징에 대한 사전 질문을 받아 답하고 소통하는 형태로 교육이 진행돼 우리 아이만의 고유한 기질과 특징에 대해 이해해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부산시 거주 부모 및 예비부모는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아동보호종합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혜윤 아동보호종합센터장은 “부모로서 첫발을 내딛는 부산시의 모든 부모에게 실효성 있는 교육주제로 구성해 막연한 육아와 자녀훈육에 부산시가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