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온라인 기획전 ‘가치소비는? 캐빈마켓’ 마련

이영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8 07:47: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가치소비-착한소비 활성화 위한'캐빈마켓' 참여할 사회적경제기업 모집

 

서울시가 최근 MZ세대의 관심이 높은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온라인 기획전을 마련한다.

상품 할인판매는 물론 착한소비의 주축이 되는 사회적경제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소개 등 소비자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서울시는 오는 9월~11월 온라인 기획전‘가치소비는? 캐빈마켓’을 개최한다며 이와 관련해 오는 7월 15일까지 ‘캐빈마켓’에 참여할 사회적경제기업 100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캐빈마켓’은 사회적경제 콘텐츠 플랫폼 ‘캐빈닷넷’의 인기 캐릭터 캐빈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기획전 곳곳에 이 캐릭터를 사용해 쇼핑의 재미를 높일 예정이다.

‘캐빈마켓’은 서울시 대표 사회적경제쇼핑몰인 ‘함께누리몰’내에서 9월~11월에 열릴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상품의 할인판매는 물론 크라우드펀딩, 라이브커머스 등도 함께 진행해 소비자들의 관심은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에겐 다양한 판로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울러 가치소비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에게 사회적경제를 좀 더 쉽게 알리고 상품을 접할 기회를 줘 착한 소비도 유도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캐빈마켓’에 참여할 사회적경제기업 및 브랜드 100개를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15일이다.

건강 먹거리 의류 생활용품 제로웨이스트 제품 등을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서울시 소재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소셜벤처 기업이면 신청가능하다.

서류 심사를 통해 함께누리몰 기획전 , 라이브커머스 , 크라우드펀딩 , 온라인편집샵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선 기획전 참여에 필요한 분야별 밀착 지원을 제공한다.

상품 촬영 지원부터 홍보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홍보와 할인판매로 인한 매출을 최대 60만원까지 보전해준다.

쇼호스트을 비롯한 방송에 필요한 설비를 모두 제공하고 이벤트와 마케팅도 지원한다.

펀딩스토리 개발 협력과 펀딩 플랫폼 유치 및 입점 실무지원은 물론 입점수수료도 지원 해준다.

홍보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입점플랫폼 유치 및 실무와 입점 수수료를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함께누리몰에서 신청마감일 전에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운영사무국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 사회적경제담당관은 “캐빈마켓은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들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며 “아울러 코로나19로 긴 시간 어려움을 겪어온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도 새로운 판로를 제공해 사회적경제 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