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신문 강윤미기자】 경기도는 올해 1월 1일 공시지가 6만889필지의 적정가격을 23일 공시한다.
도에 따르면 2017년도 경기도 표준지 공시지가는 전년보다 3.38% 올라, 전년도 상승률 3.39%에 비해 변동율이 다소 하락했다.
이번에 발표된 표준지 공시지가는 지난해 9월부터 약 6개월 간 한국감정원 ...
【기업경제신문 강윤미기자】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에 비정규직, 계약직 등 근로계약형태를 표시하는 란은 없으나, 일부 사업장에서 사업장 명칭에 ‘비정규직’, ‘계약직’ 등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이에 가입증명서의 사업장 명칭을 통해 비정규직 근로 경력 등이 드러나 근로자의 재취 ...
【기업경제신문 강윤미기자】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항만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활로 개척에 나섰다. 해양수산부는 23일(목) 해외 항만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및 해외 항만시장 진출 확대를 목표로 하는 해외항만개발 협력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한다.
올해에는 자금조달의 어 ...
【기업경제신문 황성욱기자】 보건복지부 방문규 차관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장품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수출 증대에 필요한 지원방안 등의 논의를 위해 대한화장품협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등 화장품 업계와 현장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기업 방문 및 현장간담회는 현장격려 차원에서 아모레퍼시픽 공장(오산)과 코스멕스 ...
[기업경제신문 강윤미기자] 성남시가 오는 6월 30일까지 지역 내 874개 법인을 대상으로 세무조사를 벌인다. 조사 대상은 대도시인 성남 지역에 최근 4년간 부동산을 취득한 법인이다.
시는 대상 법인에 대해 세금을 제대로 냈는지 조사하고 중과세 대상이 일반세율을 낸 경우를 찾아내 취득세나 등록면허세를 중과세해 추징한 ...
[기업경제신문 강윤미기자] 국토교통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2016년 건축행정 건실화』평가에서 일반 부문, 특별 부문 등 총 20개 지자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는 지자체 건축행정의 건실한 운영을 지도·감독하기 위하여 국토교통부 ...
[기업경제신문 강윤미기자] 보건복지부 방문규 차관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장품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수출 증대에 필요한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대한화장품협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등 화장품 업계와 현장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기업 방문 및 현장간담회는 현장을 격려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 공장과 코스멕스 ...
[기업경제신문 강윤미기자] 정부부처가 세종시 이전 이후, 1인 공무원 가구가 늘고, 불규칙한 생활 및 과중한 업무부담 등으로 공무원의 건강생활 여건이 나빠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지난달, 세종청사의 공무원이 주말 근무 중 쓰러져 사망하는 사고가 있기도 했다.
이에 인사혁신처는 공무원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
3월부터 경기도내 모든 산업시설에서는 공업용수의 배수에 대한 하천 점용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경기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 하천점용료 등 부과·징수 조례」 일부 개정안이 21일 열린 제316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본의회 의결에서 원안·가결됐다고 밝혔다.
기존 조례에서는 &lsq ...
성남시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펴 최근 4년간 2만96명이 혜택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그 기간 성남시가 투입한 이자 지원금은 12억5597만7천원이다.
이 사업은 학자금 이자 상환에 대한 부담을 줄여 대학생들의 학업 전념을 도우려고 2013년 1학기부터 도입됐다.
성남시는 ▲2013년 37 ...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모기업(원청)이 주도적으로 영세 소규모 협력업체의 안전·보건관리체계 등을 지원하는「모기업-협력업체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참여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금년에는 철도․물류 등 중대재해가 발생하거나 재해가 다발하는 등 협력업체 안전.보건관리가 취약한 모기 ...
국민안전처가 2016년에 추진했던 재해예방사업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우수사례 발굴·전파를 위해 추진실태 점검을 2월 22일부터 3월 1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자체의 자율경쟁을 유도하고 재해예방사업의 수준향상과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재해위험 개선효과, 안전관리 ...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은 모기업(원청)이 주도적으로 영세 소규모 협력업체의 안전·보건관리체계 등을 지원하는 「모기업-협력업체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참여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특히 금년에는 철도․물류 등 중대재해가 발생하거나 재해가 다발하는 등 협력업체 안전.보건관리가 취약한 모기업을 중 ...
국민안전처는 재해지도 활성화를 통한 자연재해 예방 및 경감을 위해 내수침수예상도 작성 기준 신설, 재해지도 통합관리 연계시스템 의무 등록 조항 신설을 주요내용으로 하는「재해지도 작성 기준 등에 관한 지침」개정안을 마련하고 2월 15일 행정예고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의 주된 목적은 종전의 지침에서 누락 ...
황교안 권한대행은 현대차그룹 남양연구소를 방문, 자율주행차 개발현장을 점검하고, 자율주행차 기술개발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이번 방문은 우리 기업의 자율주행차 기술개발 성과를 확인하고, 관련 기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정부와 업계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이 자 ...
해양수산부가 살아 있는 상태로 수입되는 새우에 대해서만 실시해 온 새우 검역을 오는 4월 9일부터 냉동, 냉장 새우에 대해서도 확대 실시하기로 하였다.
우리나라는 그동안 살아있는 새우를 수입하는 경우에 흰반점병 등 6개 전염병에 대한 검역을 실시해 왔다. 그러나 살아있는 새우 외 냉동, 냉장된 새우 역시 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