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우리 농식품 선물 꾸러미로 마음 전해요”

윤상영 기자 / 기사승인 : 2021-08-23 17:19: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온라인 마켓 운영…특산품 및 명인·청년 후계농 제품 등 320가지 선보여

추석 명절을 맞아 우리 농식품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온라인 시장이 문을 열었다. 지자체 및 유관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지역 특산품, 식품명인 및 청년후계농 제품 등 우수 농축수산물 선물 꾸러미 320여 가지가 선을 보인다.
 

▲‘마음이음마켓(www.holidaygift.co.kr)’ 메인 화면.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농축수산식품 선물 꾸러미를 소개하는 ‘마음이음마켓(www.holidaygift.co.kr)’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마음이음마켓’은 전자 상품모음집(e-catalogue)으로, 명절 등 선물 소비가 많은 기간에 우리 농식품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 및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도움을 주고, 친지 방문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마음을 전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품은 과일류 등 지역 특산품 220여 개, 한과 등 식품명인 제품 30여 개 및 청년 후계농 제품 등 우수 농축수산물 선물 꾸러미 320여 개로 구성됐다.

품목별로는 과일, 쌀·잡곡, 축산물, 수산물, 주류, 김치·장류, 한과·떡, 건강식품, 임산물, 화훼, 기타 등 11개 부류가 소개돼 있다.

과일·곡류는 사과, 배, 과일 혼합 꾸러미, 포도, 곶감, 쌀, 잡곡 등이고 축산물은 한우 국거리, 한돈 혼합 꾸러미, 떡갈비, 사골곰탕 등이다.

또 건강식품은 인삼·홍삼 제품, 도라지정과, 동충하초 제품, 복분자원액 등이고, 수산물은 전복, 굴비, 멸치, 김, 미역, 전복, 키조개 관자 등이다. 기타 김치·장류, 한과·떡, 임산물(버섯 등), 화훼(꽃바구니) 등도 있다.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마음이음마켓’ 누리집에 접속하면 상품 판매처(판매 사이트)로 연결돼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추석 명절 기간 중 집중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명절 이후에도 상시 운영해 농업인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현출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된 우리 농축수산식품 소비를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만큼, 행정기관·공공기관·기업 등에서 추석 선물을 준비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향후 온라인 홍보, 농협 현금인출기 활용한 안내, 유관기관과의 협력 등 우리 농식품 소비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포토뉴스